티스토리 뷰

질문: 갤럭시탭S9 울트라 vs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2.9인치 

갤탭과 아이패드 구매를 갈등하고 있는데 주변 환경과 구매 목적을 생각하면 갤탭이 맞는 거 같습니다.

근데 갤럭시는 사용한지 2년 정도 지나면 버벅임이 있다는 소리에 갑자기 고민되네요.

확실히 아이패드를 보면 초창기 모델도 지금까지 버벅임 없이 사용하는 모습도 많이 봤구요.

제가 갤럭시 스마트폰도 그렇고 플래그쉽 모델은 사용해본 적이 없고 보급형만 써봐서 그런지 항상 버벅이는 환경에서 갤럭시를 사용해왔는데 갤탭 s9울트라는 어떤지 잘 모르겠네요.

아이패드와 비교시 성능저하는 크게 차이가 없나요?

 

어떤선택이 좋을지랑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곳 추천해주세요!

답변: 오래 성능저하 없이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추천드립니다.

사실 표면적인 성능은 두 모델 모두 비슷합니다. 

 

삼성과 애플의 플래그쉽(최상위) 모델이고 모두 출중한 사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다만, 말씀하신것처럼 장기간 사용 시 성능저하는 아이패드가 월등히 적습니다.

 

이유는 갤럭시탭의 경우 OS와 칩셋의 호환성이나 최적화가 아이패드대비 매우 떨어집니다.

 

OS는 구글의 안드로이드를 사용하고, 칩셋의 경우 퀄컴의 스냅드래곤을 사용하는 모델인데 

 

각기 다른 제조회사에서 개발하다보니 OS-칩셋 간 호환성이 떨어져 표면적인 성능보다 떨어지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그에반해 아이패드의 경우 애플이 OS(IpadOS) 및 칩셋(M2)모두 자체 개발해서 OS-칩셋간 호환성이나 최적화가 완벽에 가깝습니다.

 

이러한 차이 때문에 최초 구매 시 성능은 비슷하게 느껴지지만 1~2년 사용하다보면 아이패드는 성능저하가 거의 없지만 갤럭시탭은 최초 성능보다 떨어지는 모습을 보입니다.

 

최신 두 제품을 모두 사용해본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갤럭시탭은 그런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특히나 게임을 하신다면 무조껀 아이패드 추천드립니다. 부드러움이 달라요.

 

#Apple 정품 아이패드 프로 12.9 6세대 최저가 구매정보

 

Apple 정품 2022 아이패드 프로 12.9 6세대 M2칩

COUPANG

www.coupang.com